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제1항 본 약관은 주식회사 마이체크업 (이하 '회사') 에서 제공하는 헬스케어 어플리케이션 (이하 ‘체크업+’)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이용자와 체크업+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제1항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사에서 이용자에게 공지하고, 이용자가 이에 동의를 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2항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이용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제3항 회사에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에서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변경내용, 적용일 등을 명시하여 제2조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적용일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제4항 회사는 귀하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귀하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귀하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 행위 및 귀하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는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될 것입니다.
제5항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서비스에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 변경사항을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항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7항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보호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제1항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체크업+ : 건강검진 결과를 제공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2. 기관 : 체크업+ 서비스에 등록된 의료 기관 등
3. 이용자 : 체크업+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 후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
4. 회원 : 이용자 중 전화번호 인증 후 전용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
5. 가입 : 회사가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 시키는 행위
6. 탈퇴(해지) :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
7.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 약관 및 이용규정에서 정의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제1항 회사에서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정하여 체크업+ 서비스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2항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제ㆍ개정 또는 정부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에서 체크업+ 서비스에 공지하는 내용도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제2장 이용계약의 성립 및 해지

제5조 (서비스의 종류)

제1항 회사가 체크업+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 각 호에 같습니다.
1. 공통서비스 : 체크업+ 서비스를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하거나 이에 부수하는 것으로서 이용자에게 공통으로 제공되는 다음 각 목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1) 업데이트 내역 등 어플리케이션 관리
2) 이벤트 및 공지
3) 체크업+ 서비스 소개
2. 회원 기반 서비스 : 회원에게 추가적으로 제공되는 다음 각 목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1) 검진결과 다운로드 및 관리
2) 체중 데이터 관리
3) 혈압 데이터 관리
4) 혈당 데이터 관리
5) 건강검진 예약
6) 검진기관 조회
7) 기타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서비스의 제공 기간)

제1항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한 때에 체크업+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되며, 서비스 제공 기간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한 때부터 체크업+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서비스 종료 시까지 입니다.
제2항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3항 회사에서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체크업+ 서비스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7조 (회원가입)

제1항 회원 기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합니다)가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후 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항목을 기입ㆍ제출하는 방법으로 회원가입 신청을 합니다.
제2항 제7조 제1항에서 가입신청자의 필수기재항목은 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 이름, 전화번호, 성별, 생년월일, 서비스 이용 동의 여부,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 여부입니다.
제3항 체크업+ 서비스에 회원가입을 하기 위하여 가입신청자가 입력한 휴대전화 번호로 인증 번호를 발송하고 인증 절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4항 제7조 제1항에 의한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원칙적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는 체크업+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2.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또는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승낙할 수 없는 경우
3. 기타 회사에서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제8조 (상품의 다운로드 및 설치)

제1항 이용자는 상품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작성한 상품의 상세 내용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야 합니다. 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모든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제1항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변경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변경 30일 전에 체크업+를 통해 게시합니다.
제2항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정전, 시스템 장애 또는 이용 량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기타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제3항 제9조 제2항에 의해 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내용을 체크업+ 서비스를 통해 게시합니다. 다만, 회사에서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되어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1. 회사는 제9조 제2항에 따른 서비스 중단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게시물의 삭제)

제1항 회사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 판매자,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 판매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가 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가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7. 관계 법령 및 가의 지침 등에 위반되는 경우
제2항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하여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상품의 지식재산권)

제1항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위하는 상품의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제2항 이용자는 다운로드 한 상품을 가공, 재판매, 홍보 등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제3장 이용자의 의무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제1항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사에서 제공하는 이용방법에 의하지 않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 회원가입 또는 정보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3. 회사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4.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 공개하는 행위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6. 회사, 판매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7.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내용을 유포하는 행위
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2항 이용자는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체크업+ 서비스에 공지한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회사에서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3조 (비밀번호 관리)

제1항 회원은 비밀번호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2항 회원은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제공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게 해서는 아니 되며, 본인의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타인이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4장 개인정보 관리

제14조 (개인정보의 변경)

제1항 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메일 주소 등 변경이 불가능한 사항인 경우 회원 기반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후 재가입하여야 합니다.
제2항 개인정보를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개인정보의 보호)

제1항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기관에서 거래 내역, 정산 내역 제공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2. 법령이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제2항 회사는 필요한 경우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을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에서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3항 회사는 이용자 전체 또는 일부에 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하거나 판매자에게 관련 통계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5장 이용제한 및 회원탈퇴

제16조 (이용제한)

제1항 이용자가 제13조를 위반한 경우에 회사는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 또는 전체 서비스의 이용제한,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2항 회사에서 제1항에서 정한 조치를 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전화, 이메일 등으로 통보하며, 이용자와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제3항 이용자는 제1항에 의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4항 제16조 제1항에 해당하는 이용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그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원탈퇴)

제1항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서 정하는 회원탈퇴 절차를 거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항 제17조 제1항의 이용계약 해지로 발생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제3항 회원이 임의 해지, 재가입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는 과정에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등의 불 편법 행위를 차단하기 위하여 회사는 회원의 회원탈퇴 후 당일 자정까지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제18조 (청약의 철회 및 결제취소)

제1항 회원은 유료서비스 결제 후 유료서비스를 전혀 사용하지 아니하였을 경우에 한하여 결제완료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결제 취소(청약 철회)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각 호의 경우에는 결제취소처리가 불가능 합니다.
가. 유료회원 가입(결제)시 이벤트, 보상(포인트) 등이 제공된 경우
나. 해당 기간 내에 유료서비스 사용내역이 있을 경우
제2항 회원의 신청 또는 동의에 따라 월 정기결제 중인 유료서비스의 경우, 해당 회원이 유료서비스의 이용요금의 미납이 발생한 날 자동으로 유료서비스의 이용계약 해지가 될 수 있으므로, 월 정기결제를 통한 혜택을 유지하고자 하는 회원은 이용요금의 미납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조치하여야 합니다.
제3항 청약일로부터 1개월 이후 유료서비스 이용계약 해지가 가능하며, 익월부터 월 정기결제 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및 면책사항 등

제19조 (손해배상)

제1항 이용자가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용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항 이용자의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등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0조 (면책사항)

제1항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2항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항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 책임이 없습니다.
제4항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항 체크업+를 통하여 기관과의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준용 규정)

제1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2조 (관할법원)

제1항 본 약관과 관련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제1항 본 약관은 2020년 02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
* 본 약관에 대한 저작권은 주식회사 마이체크업에 귀속되며 무단 복제, 배포, 전송, 기타 저작권 침해행위를 엄금합니다.